금융권 스팸전화 두낫콜 등록으로 차단하는 방법

지긋지긋한 금융권 광고전화 두낫콜 등록으로 차단하자!

요즘은 발신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전화 앱이 생기면서 금융권에서 걸려오는 광고 전화가 오더라도 확인이 가능하지만 수시로 걸려오는 금융권의 전화, 문자를 애초에 오지 않도록 해주는 연락중지청구시스템인 두낫콜을 등록하면 금융사에서 걸려오는 영업 목적의 광고 전화, 문자를 거부할 수 있는데 어떻게 등록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권 스팸전화 두낫콜

[ads-m1]

두낫콜이란?

원치 않는 금융사의 광고성 전화, 문자를 거부할 수 있도록 등록할 수 있는 연락중지청구시스템으로 한번 신청하면 신청일로부터 2년간 해당 금융사에서 걸려오는 광고성 전화, 문자가 오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신청 가능한 금융업

은행, 증권/선물, 생명보험, 손해보험, 저축은행, 카드/캐피탈

지역 농축협, 신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우체국

두낫콜 등록방법은?

우선 두낫콜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포털사이트에서 금융 두낫콜을 검색거나나 www.donotcall.go.kr에 접속해 메인 페이지에서 두낫콜 등록/철회 바로가기를 클릭 후 약관에 동의한 후 휴대전화 인증을 합니다.

 

금융권 스팸전화 두낫콜2

인증을 완료하면 등록이 가능한 각 금융권이 나오는데 차단을 원하는 금융권을 선택해 클릭하시면 됩니다.

금융권 스팸전화 두낫콜3

금융권을 선택해 들어가면 신청이 가능한 금융회사가 나오는데 차단할 금융사를 선택하고 전화만 차단할지 문자만 차단할지 전화/문자 둘다 차단할지 선택 후 신청 버튼을 누르면 되며 은행부터 신청하기를 누르면 순차적으로 다른 금융권을 신청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금융권 스팸전화 두낫콜3

신청 후 신청 내역 확인에 들어가면 내가 신청한 금융권의 신청 일시 및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만약 차단 신청을 철회하고 싶은 경우 언제든지 철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연락중시청구시스템의 경우 등록되어 있는 금융권에서 걸려오는 광고 전화, 문자를 거부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모든 스팸전화를 100% 차단하는 것은 아니며 신청 후 최종 반영까지 최대 2주 정도가 소요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