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를 구입하면 기간 또는 거리에 따라서 무상수리를 적용 받을 수 있는데 대부분의 자동차 회사들은 별도의 비용을 추가하면 무상수리 기간을 늘릴 수 있는 보증연장 서비스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쉐보레의 경우에는 쉐보레 플러스 케어라고 하는데 보증연장 조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쉐보레 케어플러스

쉐보레 플러스 케어란?

쉐보레 차량을 구입하고 기본 보증에 추가해 보증 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 유상 서비스로 상품에 따라서 4년 8만 km 또는 5년/10만 km로 연장된 기간 동안 해당 부품에 대해서 무상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차량은 스파크, 크루즈, 말리부, 캡티바, 올란도, 이쿼녹스, 임팔라입니다.

서비스 기간 및 보증조건

서비스 기간 및 보증 조건은 선택한 상품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계약된 보증연장 서비스 상품에 따른 기간 및 주행거리 중 먼저 도달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 1년 / 2만Km 연장 : 12개월 또는 20,000Km
  • 2년 / 4만Km 연장 : 24개월 또는 40,000Km

전기차, 하이브리드, 렌터카, 특판, 택시를 포함한 사업용 차량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기본적인 보증에 따른 엔진 및 동력전달 계통 주요부품은 5년 100,000Km로 제조사 기본 보증 기간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보증 가능한 한도

만약 위에서 언급한 기간 및 거리가 도달하지 않더라도 보장한도가 도달하는 경우에는 그 즉시 보증연장 서비스도 종료되는데 보증한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 스파크 : 수리건당 300만원 / 차량 대당 한도 500만원
  • 크루즈, 트랙스, 말리부, 트레일블레이저: 수리건당 500만원 / 차량 대당 한도 500만원
  • 캡티바, 올란도, 임팔라, 이쿼녹스 : 수리건당 1,000만원 / 차량 대당 한도 1,000만원

서비스 가입은 차량 구매 또는 구매 후 2년 / 40,000Km미만 주행 시 플러스 케어 서비스에 가입하고 차량에 문제가 발생 시 가까운 a/s 센터를 방문해 고장 부위 수리 또는 교환을 받으면 되는데 차량 및 선택 상품에 따라 가격이 가입 가격이 달라집니다.

쉐보레 말리부

쉐보레 플러스 케어 가격

쉐보레 플러스 케어 가격표

차량을 출고 시 바로 가입하는 경우가 가장 저렴하며 1년 / 2만키로 이내, 2년 4만키로 이내 순서로 가입시 가격이 올라가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쉐보레 차량의 경우 현대/기아 자동차보다 수리비용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비용적인 부담이 크지 않다면 보증연장을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현재 2013년식 스파크를 운행하고 있는데 경차지만 수리비가 좀 비싼편이라 부담이 되는 편입니다.

이상으로 쉐보레 플러스 케어에 대해서 살펴봤는데 잘 살펴보시고 합리적으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쉐보레 보증기간, 보증수리 항목 정리

댓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