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이제는 동물들도 보험에 가입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특히나 동물은 아프면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병원비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혹시나 모를 상황에 대비해 많은 분들이 가입을 하고 있는데 오늘은 삼성화재 펫보험 보장내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화재 펫보험

삼성화재 펫보험 보장내용

이 상품은 다이렉트 가입이 가능하며 갱신을 통해서 만 20세까지 보상이 가능합니다. 신규로 가입하는 경우에는 만 8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경우 보험료가 10% 할인됩니다.

개인적으로 펫보험의 경우 상품자체가 그렇게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설계사에게 가입하기 보다는 다이렉트로 가입하는걸 추천합니다. 그럼 보장내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계약

질병상해의료비

반려견이 질병이나 상해로 수의사에게 치료를 받는 경우 가입 한도 내에서 실제 부담한 의료비에서 공제금액 2만원을 차감 후 70%를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가입 후 30일 이내에 발생한 질병은 보상하지 않으며 암, 백내장, 녹내장, 심장질환, 신장질환, 방광질환 및 각종 결석의 경우에는 90 이후에 보상이 가능하며 피부병 및 슬관절 질환은 보상이 불가능합니다.

선택 계약

수술비용 확대 보장

질병, 상래 치료를 위해서 수술을 받는 경우 수술 당일 발생한 수술비 및 치료비를 가입한 금액 한도로 연 2회 질병상해의료비 보험금 차감 후 70%를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피부병 보장

기본 계약에서 보장하지 않는 피부병으로 치료를 받은 경우 보상이 가능한 특약으로 가입금액 한도로 보상이 가능합니다. 이 특약 역시 실제 부담한 의료비에서 공제금액 2만원을 차감 후 70%를 보상합니다.

슬관절 수술비1, 2

슬개골 탈구, 십자인대 파열, 고관절 탈구를 원인으로 국내에서 수술을 받은 경우 수술 당일 발생한 수술비 및 치료비를 가입금액 한도로 연 1회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 슬관절 수술비1 : 1세 미만 가입 가능하며 90일 이내 발생한 수술은 보상하지 않음
  • 슬관절 수술비2 : 1세 ~ 7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1년 이내 발생한 수술은 보상하지 않음

반려견 사망위로금

보험기간에 반려견이 사망한 경우에 위로금을 지급하는 특약입니다.

삼성화재 반려견보험 보험료

보험기간은 1년 또는 3년이며 납입방법은 일시납 또는 월납으로 가입이 가능한 나이는 만 8세까지로 견종 및 나이에 따라서 보험료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략적인 보험료를 알아보기 위해서 예시를 들자면 말티즈 견종이 1년 만기, 월납으로 가입하는 경우 보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 3세 : 33,840원
  • 4세 : 41,460원
  • 5세 : 48,140원

가입한도는 의료비 일당 10만원, 연간 1,000만원 한도, 2만원 공제 및 자기부담금 30%로 가입한 경에 예시 보험료입니다.

펫보험 꼭 필요할까?

동물병원에서 치료를 받아보신 경우라면 잘 알겠지만 생각보다 병원비가 많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어디가 아파서 수술하고 입원하는 경우에는 몇백만원이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 올해로 8살인 저희집 강아지의 경우 작년에 유선종양이 생겨서 유선제거수술을 받았는데 병원비가 160만원이 넘게 나왔습니다.

키우는 강아지나 고양이가 어리고 슬개골 등에 이상이 없는 경우라면 굳이 어린 나이에 가입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되지만 4~5세 정도라면 가입을 고려해 보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보험사에서 펫보험을 판매하고 있으니 각 상품별 장단점을 잘 살펴보시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삼성화재 펫보험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 추천글 더 보기
메리츠화재 펫보험, 펫퍼민트 보장내용 및 보험료
신한카드 펫케어 서비스 혜택 정리 (치료비, 장례비)

댓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