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드란 2011년 7월에 환경부가 전국 주요 은행 및 카드사와 제휴를 통해서 출시한 카드로 국내 전 가맹점에서 최대 0.8%, 대중교통 최대 20%, 전기/수도/가스 절약 시 최대 7~10만 에코머니 적립이 가능한데 세부적으로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어디서 발급 받을 수 있는지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ds-m1]
그린카드 어떤 혜택이?
우선 그린카드의 경우에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모두 연회비가 없다는 장점이 있으며 발급 가능한 곳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리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IBK기업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대구은행, 우체국은행, 새마을금고, 수협은행, 광주은행, 상호저축은행, 신협, 제주은행 |
1.에코머니 포인트 기본적립
국내 가맹점 이용시 전월 실적에 따라서 최대 0.8% 에코머니 적립
|
단, 교통요금, 제세공과금, 대학등록금, 대형마트, 백화점, 학원, 병의원 무이자할부금액은 포인트 적립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 에코머니 포인트 추가적립
전월 가장 많이 사용한 2개 업종을 자동으로 선정해 당월 기본적립에 5배가 추가적립 되는데 대상 업종은 대형할인점, 백화점, 학원, 병의원, 주유 5가지이며 업종별 월 5천원 포인트까지, 월 최대 1만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
단, 무이자할부는 적립에서 제외됩니다.
3. 대중교통 적립
전월 실적에 따라 버스, 지하철 이용금액에 대해 10% ~ 20% 적립됩니다.
|
후불교통서비스 제공지역에 한해서 적립이 가능하며 택시, 일부공항버스, 터널, 자판기 등 다른 교통카드 이용매출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버스 및 지하철 월 이용금액이 1만원 이상시 혜택이 제공됩니다.
[ads-m2]
4. 전국 문화, 레저 시설 최대 50% 현장할인
전국의 자연휴양림 무료입장 및 국립공원 직영 야영장 50%, 주차장 10% 할인이 가능합니다.
5. 무이자 할부
대형할인점, 백화점, 학원, 병원, 의원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 (대형할인점 온라인몰 제외)
6. 녹색제품 구매시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에코머니 제휴 녹색매장에 방문해 녹색제품 마크가 있는 제품을 에코머니 제휴 카드로 결제시 제품가액의 일정 비율을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7. 탄소포인트제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과거 2년간 월 평균 사용량과 현재 사용량을 비교해 절감함 비율에 따라서 10% 이상 절감시 연간 최대 7만점 적립
추가적으로 서울시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그린카드가 아닌 우리카드, SC제일은행, 농협카드, IBK기업은행에서 발급하는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카드를 발급 받으셔야 하고 그외 지역은 모두 그린카드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ds-m3]
에코머니 사용처
적립한 에코머니는 다양한 사용처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포인트 1점이 현금 1원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1. TOP포인트 전환 : 1점 이상 보유시 전환이 가능합니다.
2. 현금 캐시백 : 2만점 이상 보유시 현금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3. 이동 통신요금, 대중교통 결제 : 3만점 이상 보유시 3만점 단위로 차감결제 4. 가맹점 사용 : 에코머니 가맹점에서 결제시 차감결제 가능 5. 상품권 교환 : 5천점 이상 보유시 교환 가능하며 상품권 발행처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갤러리아 백화점) 6. 친환경 기부 : 1천점 이상 보유시 1천점 단위로 기부 가능 |
이상으로 그린카드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추가 도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