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참고하세요.

예전에는 은행 계좌를 개설하려면 반드시 지점에 방문해야 개설이 가능했는데 최근에는 비대면 계좌개설이 늘어나면서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저도 얼마 전 국민은행을 통해서 비대면 계좌개설로 계좌를 만들어 사용하고 있는데 계좌이체를 하려고 보니 이런 문구가 뜨면서 이체가 안되었습니다.

“증빙자료가 제출되지 않은 금융거래한도계좌로 1일 누적 30만원으로 이체한도가 제한됩니다. 영업점에 증빙자료 제출 후 정상거래 가능합니다.”

조금 찾아보니 증빙서류 없이 개설한 계좌의 경우 한도가 제한된 계좌로 개설되는데 해지를 하기 위해서는 증빙서류를 제출해 해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어떤 서류가 있어야 해지가 될까요?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먼저 금융거래한도계좌를 풀기 위해서는 국민은행 영업점에 방문해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 금융거래목적 확인 증빙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급여 목적

재직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급여명세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정부·지방자치단체에서 발행한 확인서 등을 제출해 해제가 가능합니다.

이 외에 최근 3개월 이상 국민은행으로 급여이체 내역이 있거나 연금 수령인의 경우 연금증서, 연금숙ㅂ권자 확인서 등으로도 해제가 가능합니다.

공과금 이체 목적

본인명의 공과금 고지서 (전기, 가스, 전화, APT관리비 고지서 등)

휴대폰 및 인터넷 요금의 경우는 해당되지 않으며 3개월 이상 연속 자동이체 내역이 있는 경우에 해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용카드 결제 목적

3개월 동안 국민은행으로 30만원 이상 연속해서 카드대금을 납부한 경우

기타 목적

본인명의 부동산등기부 등본, 재산세 / 종합소득세 고지서 등

직장이 있는 경우라면 재직증명서만 제출해도 쉽게 해제가 가능하며 만약 직장이나 소득증빙이 어려운 경우 신용카드 납부내역으로 해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치며

한도제한 계좌의 경우 대포통장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하는데 사실 이런 제한을 있더라도 나쁜 목적으로 이용하려면 얼마든지 이용하기 때문에 정작 정상적으로 사용하는 일반 고객들만 피해를 보는 것 같습니다.

국민은행 지점 방문이 귀찮아서 비대면 개설을 했더니 돈을 넣을 수는 있지만 이체한도가 30만원 밖에 안되는 반쪽짜리 계좌라 해지하고 그냥 다른 은행을 사용할까 고민이 되네요. 저처럼 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로 나와서 불편하신 분들은 지점에 방문해 해제를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KB국민은행의 KB스타클럽 선정기준, 우대서비스 정리
KB국민은행 주택청약 담보대출 금리 및 조건
신한은행 한도제한계좌1, 한도제한계좌2 해제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