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담배를 끊은지 6년이 지났습니다. 그 당시에 여러가지 방법으로 금연에 시도하다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병원에가서 금연치료를 받았는데 덕분에 성공해서 지금까지 잘 참으면서 살고 있죠. 만약 금연을 고려하신다면 국가에서 지원하는 국가금연지원서비스 이용하면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연지원서비스

1. 보건소 금연클리닉

전국 보건소의 금연클리닉을 통해서 금연상담서비스, CO 또는 코티닌 측정, 금연보조제, 금연치료서비스 등을 6개월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별도의 이용 금액은 없으며 이용기간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건소를 통해서 받는 도움 중에서 가장 큰 부분은 아무래도 금연보조제라고 할 수 있는데 제공하는 금연 보조제는 니코틴패치, 아로마 금연파이프, 금연사탕 등이 있습니다.

2. 금연캠프

4박5일간 병원 금연지원 센터에서 의료인이 제공하는 전문 금연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데 유형에는 세가지가 있습니다.

전문치료형

장기, 고도흡연자인 개인을 대상으로 4박 5일간 지역 금연지원센터 병원등에서 전문 금연프로그램을 제공하고 6개월 간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는데 참가비 10만원이 필요하며 캠프수료 후에는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일반지원형

일반흡연자 5~20인 단체를 대상으로 1박 2일간 일상에서 벗어나 금연동기 강화, 스트레스 관리 등 맞품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6개월 간 사후관리를 지원합니다. 이용금액은 무료입니다.

입원환자 대상 금연지원서비스

금연필요급, 만성질환자인 개인을 대상으로 지역금연지원센터 병원에 입원한 환자들의 건상상태에 따른 금연동기 강화, 맞춤형 금연 프로그램 제공 및 6개월 간 사후관리를 진행하는데 이용금액은 무료입니다.

3. 찾아가는 금연서비스

  •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 단체 및 시설 (만 9세 ~ 24세)
  • 대학생 단체 및 학교 (5~20인)
  • 흡연율이 높은 여성 사업장, 단제층 (5~20인)
  • 장애인 단체, 기관 등 (5~ 20인)
  • 300인 미만 중소사업장 (5~20인)

보건소 등 기존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렵거나 금연하기 어려운 환경에 있는 흡연자가 있는 곳에 찾아가 금연상담 등 6개월간 금연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4. 금연상담전화

시간을 내기 어려운 흡연자를 위해 1544-9030을 통해 금연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이용기간은 월요일 ~ 금요일 오전 9시 ~ 오후 10시, 주말 및 공휴일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진행하며 금연상담전호라ㅡㄹ 통해 30일 동안 전문적인 금연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병의원 금연치료

금연을 희망하면 누구나 금연치료 병의원에 방문해 치료를 받을 수 있는데 3회 방문부터는 본인부담금을 면제하고 최종 치료완료 시 전액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6. 기타

군의경 금연서비스, 찾아가는 흡연예방교실(유아), 학교흡연예방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이상으로 국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금연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 금연에 가장 도움이 되는 방법은 병원에서 금연약을 처방 받는게 가장 효과적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병원의 금연치료와 관련해서 포스팅했던 내용이 있으니 함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병원 금연치료 관련글

금연약 종류 및 가격은? 금연치료 지원 혜택 정리

댓글 남기기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