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사건번호 조회 및 모를 때 찾는 방법

개인회생을 진행하게 되면 사건번호라는 것을 받게 됩니다. 이 번호로 조회를 하면 현재 진행 상태에 대해서 상세하게 확인이 가능한데 오늘은 사건번호를 알고 있을 때와 모를 때 2가지 상황에 따른 개인회생 사건번호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회생 사건번호 조회

개인회생 사건번호 조회 방법

먼저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나의 사검검색 주소 : www.scourt.go.kr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만약 사건번호를 알고 있는 경우라면 사건번호로 검색에서 관할법원, 년도, 사건구분, 사건번호, 이름 등을 입력하시면 진행상황에 대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현재 진행 중인 개인회생의 사건번호를 모르는 경우라면 나의 사건검색에서 인증서로 검색을 선택해 찾을 수 있습니다.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2

인증서로 검색의 경우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본인확인을 위해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3

인증을 마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사건 관할법원 및 사건종류를 선택하시고 검색하시면 진행 중인 사건 조회가 가능합니다.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4

여기서 확인되는 사건번호를 선택하면 해당 사건에 대한 일반내용 및 진행내용에 대해서 상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개인회생 신청을 법무사나 변호사를 통해서 진행하시는 경우라면 이렇게 검색할 필요 없이 해당 사무실로 문의하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의 사건검색 결과

마치며

일반적으로 개인회생의 경우 진행기간이 3~5년 정도이고 절차 또한 제법 많기 때문에 자주 검색을 해보기 때문에 사건번호를 모를 때는 위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검색한 사건번호를 잘 메모해 두시기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 개인회생 면책후 신용회복 및 신용카드 발급 후기
•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은? 신용등급 올리기 4가지 노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