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자동차보험 원데이 애니카 자동차보험 특징

일반적으로 자동차보험은 1년 단위로 가입하는 경우가 많지만 짧은 기간 동안 다른 사람의 자동차 또는 렌터카를 운전할 경우 단기자동차보험에 가입하면 혹시 모르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삼성화재 원데이 애니카 자동차보험의 특징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기자동차보험[ads-m1]

원데이 애니카 자동차보험의 경우 1일부터 7일까지 필요한 기간만큼 가입할 수 있어 보험료 부담이 적고 삼성화재 다이렉트 모바일 홈페이지 또는 어플을 통해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해 보다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입조건

우선 다른사람의 자동차 또는 렌터카를 운전할 경우 가입이 가능한데 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증이 있어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외제차, 법인차량, 커셰어링 차량, 의무보험 미가입 차량, 본인 또는 배우자 소유차량, 승차정원이 10인 초과인 차량은 가입이 불가능하며 가입기간은 1일부터 7일까지 필요한 기간만큼 가입이 가능합니다.

보장내용

대인배상

다른 사람에게 상해 또는 사망 등의 손해를 입힌 경우 보상합니다.

대물배상

다른 사람의 자동차 또는 재물에 손해를 입힌 경우 보상합니다.

자기신체사고

나 또는 내 가족이 상해를 입은 경우 보상합니다.

보상한도는 사망 최고 3천만원, 후유장애 최고 3천만원, 부상 최고 1천5백만원까지 보상합니다.

보상한도

타인차량수리비용

타인의 자동차와 충돌 또는 접촉으로 인해서 운전하던 자동차가 훼손된 경우에 보상합니다.

보상한도는 자가용 최고 3천만원, 렌터카 최고 1천만원, 공통 자기부담금 50만원입니다.

자동차 보상한도

법률비용지원특약

자동차 사고로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거나 사망하게 하여 형사상 책임을 지거나, 형법 258조 제1항 또는 제2항,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제4조 제1항 제2호의 중상해를 입힌 경우 법률 비용을 지급합니다.

형사합의금

이외에 대인배상Ⅰ지원금 추가특약, 휴차료지원 특약등을 선택특약으로 추가적인 보장이 가능합니다.

[ads-m2]

단기자동차보험 장점

가장 큰 장점은 다른 사람의 자동차를 운전하다가 발생할 수 있는 자동차사고에 대해서 대인배상, 대물배상, 자기신체사고, 운전한 차량의 수리비용 등을 보장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렌터카를 운전하다 발생하는 사고에 대해서 수리비용, 휴차료 등 렌터카 회사에서 가입하는 보험으로 보상되지 않는 부분을 추가적으로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변호사비용, 형사합의금, 벌금 등 법률비용도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만약 잠깐 다른 사람의 차량을 빌려서 운행하거나 완전자차가 안되는 렌터카를 빌리는 경우라면 보험료가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기 때문에 가입적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화재 애니카 다이렉트 이외에도 여러 보험사에서 단기자동차보험 가입이 가능하니 잘 살펴보시고 이용하셔서 혹시라도 있을지 모르는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추천글 더 보기
캐롯손해보험 퍼마일자동차보험 탄 만큼 낸다?
자동차보험 마일리지할인은? 보험사별 마일리지특약 정리
DB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할인 특약 및 카드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