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 및 적립에 대해서 알아보자

대부분의 카드사는 자체적인 포인트적립 제도를 운용하고 있는데 KB국민카드 포인트의 경우 포인트리라는 이름으로 부르며 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포인트가 적립되는데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포인트리 적립 및 사용에 대해서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인트리 (2)[ads-m1]

포인트리 적립

포인트리 적립률은 카드 종류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스타샵 가맹점 제공을 적립되는 포인트리는 이용 카드에 관계없이 적립되며 이용금액이 1,000원 미만인 경우 포인트리는 적립되지 않습니다.

  • 플래티늄카드 : 적립률 0.5%
  • 플래티늄S카드 : 적립률 0.4%
  • 스타샵 가맹점 : 적립률 최대 2%

해당 적립률은 KB국민 비씨카드 이용금액, 무이자 할부 이용금액, 단기카드대출, 장기카드대출, 연회비, 이자의 경우 적용되지 않습니다.

포인트 유효기간은 적립월로부터 5년(60개월)간 유효하며 카드해지, 거래정지, 탈회의 경우에도 소멸되지 않으며 유효기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포인트리 사용

1. 가맹점(스타샵) 사용

별도의 사용제한은 없으며 1점 이상이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포인트리를 이용해 결제할 경우 할부 개월수 60(일시불)~72(12개월 할부)로 승인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스타샵 가맹점

더 많은 스타샵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가맹점 검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카드대금 결제

사용제한 없이 청구된 카드대금 전액 또는 일부를 포인트리로 결제할 수 있으며 결제일이 아니더라도 일시불 및 할부전표별 납부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해외 매출전표는 포인트리로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3. 현금캐시백

제한없이 실시간으로 결제계좌로 환급이 가능하며 자동환급을 설정해두면 사용 기준에 따라서 일정 포인트리가 쌓으면 자동으로 현금으로 전환되어 결제계좌에 자동 입급됩니다.

자동환급

  • 신용카드, 기업체크카드 : 3만점 이상 보유 시
  • 포인트리 체크카드 : 1만점 이상 보유 시

[ads-m2]

4. 연회비

포인트리 100점 이상 기준으로 카드 연회비를 포인트리 우선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여 납부할 수 있습니다.

5. SMS서비스 비용

포인트리 300점 이상 기준으로  SMS서비스 비용을 납부할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 시 보유한 포인트리가 300점 이상일 경우 SMS비용이 포인트리로 자동 결제됩니다.

6. 포인트리 쇼핑

사용제한 없이 포인트리로 라이프샵에서 상품구입이 가능하며 상품 구입 시 가맹점별 포인트리로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포인트리 적립 제휴몰

포인트리 적립제휴몰

포인트리 사용가능 온라인몰

포인트리 사용가능 온라인몰

7. 선불카드 충전

사용제한 없이 포인트리로 충전식 카드 충전이 가능합니다.

8. 선물하기

사용제한 없이 KB국민카드 소지 개인회원에게 포인트리 선물이 가능합니다.

9. 기부

사용제한 없이 대한적십자사, 굿네이버스, 유네스코 등 다양한 기부처에 포인트리로 기부가 가능합니다. (일시기부, 정기기부 가능)

10. 금융거래 수수료

사용제한 없이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송금수수료, 대출이자 납부 및 예금, 적금, 펀드, 보험 가입 등 다양한 거래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11. 전환 서비스

포인트리를 금융포인트, OK캐시백, 항공마일리지, 국방복지포인트, 금 등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리 전환

12. 기타 서비스

모바일 쿠폰, 케이블TV컨텐츠 구매 시 포인트리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KB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에 대해서 살펴봤는데 사실 가장 좋은 사용방법은 현금으로 받는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포인트리 사용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잘 살펴보시고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KB국민카드 관련글

KB국민카드 프라임서비스 선정기준, 등급별 혜택 정리